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MPR, CPR..그리고 IPR

반응형

MPR, CPR..그리고 IPR


1. PR - Public Relations

- Public Relations의 약자로 홍보/섭외 활동, 선전 등을 뜻합니다.

- 선전은 일방적 관계이지만, PR은 상호관계

 

2. Marketing

- 시장조사, 시장 세분화, 제품 개발, 가격 정책, 유통 정책, 고객 서비스, 광고, 판매 촉진, 인적 판매


3. MPR - Maketing PR

- 기사 보도화, 스폰서 활동, 이벤트, 고객 서비스, 인쇄물 발행, 매체 이벤트, 매체사 방문, 업계 지원 활동

- MPR(Maketing PR) - 일반적인 마케팅 상황에서 소비자에게 영향을 주려는데 이용된다.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의 요소 중 특히 프로모션을 지원하여 판매에 도움이 되도록 한다.

- 토머스 해리슨의 정의 - "MPR이란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PR의 전략과 전술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MPR의 목적은 인지도를 높이며, 구매를 자극하고,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며, 소비자와 기업과 상표간에 관계를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 마케팅 목적 달성을 지원하기 위하여 수행되는 PR활동으로 브랜드 인지도 증대, 정보 제공과 교육, 이해획득, 구매유인제공, 소비자 수용 자극과 같은 PR의 전략과 전술 구축입니다

- 마케팅 PR전략 및 컨설팅

- 제품, 서비스, 브랜드 마케팅 환경 분석

- 제품, 서비스,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 조사 분석 & 포지셔닝 전략

- 전략적 PR 프로그램 개발 및 광고 전략

- 신제품 또는 제품 관련 기획기사 개발, 배포

- 기사 모니터링 및 클리핑

- 프로모션 기획 및 진행

- 세일즈 프로모션, 각종 이벤트, 공동 마케팅 전략


4. CPR - Corporate PR

- 언론 홍보, 투자자 홍보, 정부 홍보, 지역사회 홍보, 사내 종업원 홍보, 대중 홍보, 기업 홍보

- 메가마케팅 상황에서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소비자가 아닌 여러 공중들에게 영향을 끼치려는 PR 활동이다.  PR과 Power 는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과 함께 시장 진입 장벽을 뚫기 위한 6P이다.

- 기업에 대한 공중의 태도를 결정짓는데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기업이미지는 단기간 내에 구축될 수 없습니다.

- PR 전략 및 컨설팅

- 기업의 PR환경 분석 및 PR시스템을 구축

- 전략적 기업PR 프로그램 개발

- 대정부 PR 및 전략 제공

- PR 계획을 수립 및 보도자료 개발, 배포

- 기자회견이나 인터뷰 등 언론 취재 지원 서비스를 제공

- 홍보영상물 제작, 뉴스레터, 광고 브로셔 및 외부홍보물 제작


5. IPR

IR(Investor Relations) + PR(Public Relations)의 기능을 합친 개념으로, PR전략을 활용하여 IR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전략입니다.

IPR 프로그램

- 기업정보 관련 내용 언론에 게재

- 투자설명회, 기업설명회 개최

- 애널리스트 및 펀드매니저 초청 소집단 미팅 개최

- 핫이슈 등 기업관련 정보를 언론에 게재

- 기사 모니터링 및 클리핑

- IR 제작 - 결산설명 관련자료, 사업보고서, Annual Report 제작선


6. PI - President Identity

경쟁이 심화되고 상품이나 서비스의 질이 비슷하면 비슷할수록 기업의 평판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최고경영자의 명성이 기업의 평판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부각됩니다.


7. CI - Corporate Identity

이미지가 경쟁력의 핵심 요소로 대두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CI는 기업 이미지, 브랜드 이미지라는 무형 자산에 대한 투자 개념으로 인식되어야 합니다.


8. BI – Brand Identity.




출처 : NAVER 검색./출처블로그 : telematic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