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story

2010년 미래 트렌드 71선

반응형
<소비트랜드>
최고를 찾아 떠나는 서비스 투어리즘
느린 삶이 더 좋은 다운 시프트
두마리 토끼를 쫓는 가치소비
안전하게 즐기자, 디지털코쿠닝
문화를 파는 컬덕트
사이버 세상의 또다른 나. 웝 아이덴티티
선택고민을 줄여주는 소비 큐레이터
값싸게 큰 만족을 찾는 작은 사치
하얀 얼굴이 좋은 메트로 섹슈얼리즘
바쁨을 먹고 사는 도우미
움직이는 소비자,트랜슈머


<산업트랜드>
시.공간에서 자유로운 유비티즌
신용카드를 밀어내는 전자화폐
궂은일 마다 않는 로봇 가정부
자동차는 탈 것이 아니다 . e-카
피부처럼 예민한 지능형 소재
150세도 거뜬한 인체부품
토마호크 미사일보다 정확한 알약, 스마트 필
젊게 늙고싶다, 샹크릴라 증후군
연금술사 뺨치는 나노기술
산소보다 귀한 에너지, 수소
방송과 통신의 만남, TPS
통신시장을 뒤흔들 인터넷전화
개인단말기가 기지국, 바이러스 이동통신
나눌수록 커지는 그리드컴퓨팅


<경영트랜드>
선택이 아닌 필수. 환경 경영
주주 자본주의 보완하는 이해 관계자 자본주의
새우가 고래를 잡는 와해성 혁신
혁신만이 살길이다, 식스 시그마
합칠수록 강해지는 퓨전경영
투명경영을 해야 소비자마음을 잡아, 크리스탈리즘
환경적응력배가하자, 동서양 경영의 만남
모순을 관리하는 역설경영
세계경제의 신대륙, 저개발국
지속성장을 위한 기술이식
기업가치 좌우하는 CEO브랜드
생산성 최대의적은 스트레스
불황일수록 빛나는 감성경영
인적자원도 가치 수치화하는 손익계산서
블랑카 개그의 성공시대,해외인력현지화 해야
위대한 기업의 새 임무,사회복지센터


<국내경제트랜드>
인구 구성 변화가 초래할 성장 신화의 종언
척박한 현실이 만들어낸 위험 기피형 사회
저성장시대의 슬픈 자화상, 소득 양극화
주택저당금융으로 노후를 해결 평생주택소비
재테크 지형도 바꾸는 간접투자
몰려오는 중국 기업.제품
삶의질 찿아 떠난다, 한국탈출 신드름
일과취미가 하나 되는 취미노동자


<사회.문화 트렌드>
급속히 번지는 소송만능주의
배타성 커지는 인터넷 관계 맺기,사이버레이션
자격증공급과잉. 안전판 못 되는 전문직
말초적자극.엽기 부추기는 역치 상승 시대
다중작업이 가능한 계층,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를 가르는 인터넷 언어
다시 분출되는 여성 해방
개인 두의와 뭉치는 자기중심적 웰빙
유머로 분위기 잡는 호모 후모아 전성시대
디지털 디바이드의 그늘, IT 낙오자
확장되는 외인지대
모자라는 신입생 망하는 대학들


<인구트랜드>
나이 먹는 게 두렵지 않다, 액티브 시니어
가치관 변화에 따른 핵가족 분열
고령화 충격 해소하는 단계 퇴직제도
끔찍한 사랑 독차지하는 1자녀, 코리안 소황제
합리적개인주의 추구하는 포스트 386


<글로벌트렌드>
잠에서 깨어나는 아시아
미국 뒤쫓는 유라시아
네오콘이 지배할 팍스 아메리카나
석유시장 둘러싼 에너지 전쟁
신흥 소비대국 중국





*출처 LG경제연구원







반응형

'Design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8 유리피언 디자인 어워즈  (0) 2008.06.24
Coca Cola Zero  (0) 2008.06.19
새로운 디자인이 실패하는 이유  (0) 2008.06.11
Burger King Corporate Logo  (0) 2008.05.28
Starbucks logo  (0) 2008.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