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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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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I Research Flow

사용자 환경과 비지니스 환경에 대한 분석 및 연구로 시작하여 UI설계 및 GUI 구현 이후의 환경 테스트 및
향후 UI 모델제시를 위한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는 흐름입니다.

 

Analysis Point
User interview + Survey
Basic UI System + MMI
GUI System + Guide Line + Fixing
User Market Research + Next UI

 

 



Analysis Point

Information Architecture & Graphical User Interface 관점에서 프로젝트의 성격과
비즈니스 모델을 기본으로 UI 분석 포인트에 대한 내부 계획을 수립합니다.

· 전체 구조 분석
· 기능 접근성
· 검색 기능 분석
· 검색결과 사용성
· 주행화면 정보 분석
· 네비게이션 구조
· 환경설정 구조
· Labeling System
· 계층구조 방법론 분석
· 인포메이션 그래픽 분석
· 시각형태의 따른 사용성
· 시각정보의 가독성
· Design system 분석
· Functional graphic




User interview + Survey

인터뷰 계획수립을 통해 정해진 사용자 패널은 브랜드별 사용기간등 세부항목을 기준으로
선발되고,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테이터 수집을 위해 아이디렉 UI LAB에서 직접 미팅을 통해
인터뷰, 사용성 관찰, 설문, wall post 등으로 이루어 집니다. 사용자 패널에 대한 조사 항목은
전문가 패널이 분석하는 내용과 연계성을 두고 인터뷰 항목, 사용성 관찰 주제선정, 설문내용
등을 선정합니다. 사용자의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 사용자에게
시각적 예시를 통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Basic UI System + MMI

시각적이고 직관적인 데이터에 대한 기초 자료로 기본적인 UI 개선 방향 및 신(新) UI 환경을
설정 (idRec 의 UI 방법론에 따른 접근성,근접성,기능성,직관성 차트로 분석)합니다.
기본 UI 방향 및 환경에 정보설계(패널시스템, 네비게이션, 레이블링, 검색, 콘텐츠 정보..)를
진행합니다. 사용자의 기본적인 이해력으로 정보의 구조와 사용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사용자 관점의 설계인 idRec 의 MMI (Man Machine Interface) 설계로 통합하여 UI 와
콘텐트 정보를 MMI설계 Sheet 만으로 개발이 가능 하도록 합니다

 


GUI System + Guide Line + Fixing

설계된 MMI 문서와 사용자 환경, 제품 환경을 고려한 GUI 환경을 제시합니다.
제품 및 마케팅 전략을 GUI 아이덴티티 에 적절 하게 표현되었는지 확인하여 idRec GUI
Interactive System을 반영합니다.
GUI Guide Line최종 본을 제품 개발파트와 진행하며 제품 환경에 맞게 테스트,수정 합니다.

 



 User Market Research + Next UI

완성된 제품에 대한 시장진입 전 사용자 환경 리서치 를 통하여 최종 UI 개선점을
확인, 적용 후 시장진입 후 단계 까지 프로세스를 검토 진행합니다.
시장진입 후 계획에 따른 사용자 패널을 통한 리서치가 이루어 지며, 향후 개선점 및
향후 UI 의 방향 및 흐름을 분석 보고 합니다.

 

 

 

 

 http://www.idrec.co.kr/0414/ux_ui_uiproces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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