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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 Style

로고디자인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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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은 마루님의 글을 참고로 한 글입니다.
아주 유용한 내용들이라 참고하여 글을 올립니다.

수많은 업체들은 각자 로고를 가지고 있다
업체는 작지만 로고는 정말 근사한 업체
중소기업,대기업들이지만 로고는 엉망인 업체들이 있다 물론 로고가 멋지다고 회사가 그럴싸 하게 보여지는 건 아니다
그 회사의 첫인상이 어떻게 보여지는지 잘 안다면 로고에 많은 신경을 쓰고 디자인에 대한 강화를 할것이다
SAMSUNG, LG와 같은 회사는 어느정도의 로고비용으로 제작 했을까?

100억?  200억?

어마어마 하겠죠!




외국의 로고 디자인업체들의 로고를 참고 하세요!
디자인 할때 정말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Logopond
http://logopond.com





Logo moose
http://www.logomoose.com





Logogala
http://www.logogala.com




Logofaves
http://logofaves.com




Logo From Dreams Awards
http://www.logofromdreams.com




Logo of the day
http://logooftheday.com




Brand new
http://www.underconsideration.com/brandne




Creattica
http://creattica.com




Logosauce
http://www.logosauce.com




Logoed
http://www.logoed.co.uk/blog




Logolounge
http://www.logolounge.com




Logospire
http://www.logospire.com




Logofi
http://www.logofi.com




Logolog
http://38one.com/logolog




Brand ot the World
http://www.brandsoftheworld.com






대부분의 분들은 로고만 만드는 것으로 착각하시는데 사실은 경영 전반에 걸친 컨설팅 개념입니다

CI(Corporation Identity)하면 많은 사람들이 Visual Identity 만을 생각합니다. 하지만 기업의 이미지 통일화 작업에서 가장 쉽고 일반인들이 금새 이해하는 부분이 VI일뿐 CI의 일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CI는 크게 3가지로 나뉘어 진행하는데 요즘에는 여기에 한가지를 더해 4가지의 기획이 필요합니다.

Visual Identity 회사와 관련된 보이는 모든 것에 대한 통일화작업으로 대표적으로 브랜드에서 부터 작업복, 기안지, 회사 봉투, 간판 등등 모든 것에대한 색상,이미지,의미를 부여하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삼성 CI가 400억 / LG CI가 200억 들었다는 얘기가 있는데 이는 Visual 이 바뀌면서 다시 바꿔야할 많은 것들이 소요되는 비용과 아래 열거하는 다른 CI전략을 모두 포함되면서 생기는 금액입니다.


Behavior Identity
굉장히 어려운 작업이기도 한데 말 그대로 행동 통일화 작업으로 흔히들 말하는 삼성맨들은 다 저렇다라는 이야기가(긍정적인 측면에서) 그 기업의 BI를 말해줍니다. 뱃지를 모두 자금심을 가지고 다는 모습, SK가 최근에 잔략적으로 진행하는 봉사의 행동, 등등 그 기업의 임직원들이 통일되게 보여줄 수 있는 일, 작업, 행동 거지등을 모두 포함하게 됩니다.


Mind Identity
말그대로 마음가짐의 통일화인데 사실은 이 MI가 잘되어야 올바른 BI까지 전개될 수 있습니다. 일이든 어떤 상황에서도 그 기업의 임직원이라면 똑같이 생각할 수 있는 의사 결정들도 이러한 MI에서 나옵니다.

환경을 우선하는 기업이미지(유한킴벌리), 하도급 비리가 없는 청렴한 외주.구매 전략 등등 MI는 가장 포괄적이면서도 가장 어렵게 진행되는 사항입니다.


최근에 이러한 VI/BI/MI를 잘 이끌어가기 위해 추가되는 것이 바로 Strategy Identity 입니다. 즉, 전략의 통일화로 CI의 전반적인 완성도와 추진을 위한 전략적 요소의 모든 것을 포함하게 됩니다.
이에 따른 교육/일정/기업이미지 포지셔닝 등등 전략적인 측면은 수없이 많지만 가장 효과적으로 이끌 수 있는 핵심적인 키워드를 찾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테면 전체적인 CI에서는 삼성이 유한킴벌리보다 앞서는 것이 사실이지만 전략적인 측면에서의 포지셔닝과 대외 활동은


삼성 - 희망으로 가는 열차 등등의 시리즈를 통해 대한 민국을 이끄는 기업으로서 의 자부심과 포지셔닝에 주력


유한킴벌리-자연을 사랑하는 기업으로서의 자연 친화적 광고 및 활동 주력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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