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FITC 서울 2008 디자인 이벤트

반응형

FITC Seoul 2008

Journey. A Flash Design Event



FITC 서울 2008 디자인 이벤트

서울 코엑스 컨벤션 & 전시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보

토론토, 시카고, 할리우드, 암스테르담에서 성공적인 이벤트를 개최한 FITC는 2008년 서울 FITC를 시작으로 아시아에 첫발을 내딛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세계 최정상 디자이너들의 작품 속 컨셉과 법칙을 탐험합니다. 디자인을 디지털 세계로 이끌어줄 영감과 경험과 기회가 가득한 이번 행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전일 디자인과 영감에 관한 강연
- 이벤트 후 이어지는 FITC 파티
- 800명 이상의 참관객 예상

재미와 정보가 가득한 2008년 서울 FITC는 대규모 네트워킹의 기회를 드릴뿐 아니라, 전세계에서 온 강연사들의 흥미로운 관심을 끄는 강연으로 이루어 집니다. 당신에게 영감을 드리고, 격려하며, 호기심을 드릴것을 약속합니다.

강연사들:
Joshua Davis / Erik Natzke / Kyle Cooper / Richard Galvan / Euna Seol / Ralph Hauwert / Marcos Weskamp


FITC 에 대하여

FITCFITC 이벤트는 세계적인 이벤트 회사로서, 디자인 & 테크놀로지 커뮤니티에게 여러 이벤트를 통하여 영감, 교육, 도전심을 드리고 있습니다. 회사의 주요 이벤트는 FITC 토론토: 디자인 + 테크놀로지 축제 행사로서, 전세계의 참여자를 끌어들이는 이 분야에서 가장 크고 중요시되는 이벤트입니다. 다른 이벤트로서는 FITC 암스텔담, FITC 헐리우드, 북미의 여러 도시를 돌며 하루씩 이벤트를 하는 FITC 로드쇼가 있습니다.

FITC 이벤트는 세계정상의 디자이너들과 개발자들을 모으는 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관자들은 빠르게 돌아가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동종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과 결속할수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바로 이 고급 학문과 사교적인 상호 관계의 독특한 조합이 FITC 를 세계 정상의 디자인과 테크놀로지 이벤트로 만든것입니다.


강연회

Erik Natzke 지식을 넘어서: 놀이의 예술성

관중을 사로잡는 효과적인 방법중 하나는 관습을 벗어나는 경험을 주는 것이다. 최첨단 블리딩 에지 과학 기술을 개척한다는 건 어렸을 적 수많은 시간을 레고TM 쌓기놀이를 하는 것과 같다. 지식이 토대가 되고 상상력이 건축 블록이 되어 우리 모두에게 있는 발명가/맥가이버 기질을 일깨워 준다. 에릭나츠케는 관습에서 일탈하여 해결책을 찾으려 수없이 많은 시간을 보내며 상업작품과 예술적 실험의 선을 흐리게 하는데 최선을 다했다.

ERIK NATZKE
디자인과 과학 기술의 선을 흐리게 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하는 인터렉티브 디자이너인 그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마음과 포기하지 않는 고집으로 성공하여 매체를 어느 선까지 어떻게 추진하여야 할지 날카롭게 인식하는 진정한 모험가이다. 나츠케의 이런 직업 정신이 이전의 한계를 넓혀 새로운 가능성으로 나아갔다. 모두를 놀래키고 싶은 모험심과 상상력이 그의 작품에 원동력이라고 한다. HOW 잡지의 TOP 10 젊은 디자이너에 선정된 그는, 나츠케의 기업, 그리고 그의 개인작품으로 디자인과 광고업계에서 여러 개의 상을 받은바 있다. 이번 에릭의 강연은 그가 과학 기술을 받아들인 디자이너로 거듭나는 진화를 보여줄 것이다.

강연은 영어로 이루어지며 한글로 동시 통역 됩니다.


Richard Galvan 미래의 플래시 세계

관중께 플래시 오서링 툴 엔 썰모 (Flash Authoring Tool and Thermo)와 같은 미개봉 테크놀러지들를 살짝 보여주면서 미래의 기능을 강연한다. 플랫폼 테크놀러지중 어도비 에어(AIR), 플렉스(Flex), 플래시(Flash), 콜드퓨젼(ColdFusion)등 어도비시스템즈의 혁신적인 신/현 기술을 갤반이 개괄적인 설명과 함께 현재 사용되는 응용법도 보여준다.

RICHARD GALVAN
전직 플래시 현장 이벤절리스트 고위 직위를 지낸 리차드 갤반은 어도비(전 마이크로미디어)시스템의 플래시 제작 책임자였다. 1999년 어도비에 입사한 그는 인터렉티브 미디어나 플래시 테크놀러지를 고객들에게 교육하고 상담하였다. 1980년도 후반에 웹을 처음 접한 이후로 웹에만 전념하여 고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웹으로 표출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리차드는 전 세계 수 천명의 플래시 사용자, 개발자, 디자이너들에게 플래시의 가능성을 체험하게 도와주고 플래시 커뮤니티의 성장을 돕고 지원하고 있다.

강연은 영어로 이루어지며 한글로 동시 통역 됩니다.


Kyle Cooper 창의적인 사람의 공부방법 : 변신 OR 수용

KYLE COOPER
카일 쿠퍼는 150 개가 넘는 영상의 타이틀 시퀀스를 제작한 업계에서 유명한 인물이다. 디테일스(Details) 잡지는 그를 타이틀 시퀀스 제작에 생기를 불어넣어 예술 작품으로 승화시킨 최초의 인물로 소개하였다. 그는 디자인 & 프로덕션 회사를 두개나 설립한 기업가이기도 하다. 2003년 설립된 Prologue Films 와 1996 설립된 Imaginary Forces 가 카일이 설립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회사들이다. 회사 설립 이전에 그는 뉴욕과 로스 엔젤러스의 R/Greenberg Associates 회사의 창조감독 이었다. 그는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잡지가 뽑은 최근 20년동안 광고와 소비자 문화 발전에 기여한 50인 안에 드는 영광을 얻었다. 또한, 뉴욕 타임즈 잡지에선 그가 만든 Se7en 타이틀 시퀀스를 90년대의 최고의 디자인 혁신이란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예일예술학교 (Yale School of Art) 폴 랜드 교수의 지도아래 독립적인 공부를 하여 그래픽 디자인과 석사과정을 수려한 그는, 런던왕립예술협회의 (Royal Society of Arts in London) 왕립산업디자이너(Royal Designer for Industry) 명예직을 맡고있고, Alliance Graphique Internationale 의 일원으로서도 활동하고있다.

강연은 영어로 이루어지며 한글로 동시 통역 됩니다.


Joshua Davis 새로운 작품

JOSHUA DAVIS
죠슈아 데이비스는 뉴욕의 예술가이며 디자이너이자 기술자이다. 그의 작품은 회사와 수집가 등의 여러 기관들을 위해 개인작업과 대중적 작업을 넘나들고 있다. 1995년부터 테크놀로지와 컴퓨터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적인 작품들을 주요사이트(www.joshuadavis.com)와 개념미술사이트(www.once-upon-a-forest.com)등과 프레이스테이션 (praystation), 사이픈 (Cyphen), 드림레스 (dreamless) 에 작업하고 있다. 2001년 디지털 예술& 디자인계에서 세계 최고 영예인 프릭스 알스 일렉트로니카 골드 니카 (Prix Ars Electronica Golden Nica) 상의 “넷 엑설런스” (Net Excellence’) 부문에 수상 영예도 얻었다. 화려한 경력의 죠슈아 작품들은 Tate Modern (런던), the Ars Electronica (오스트리아), the Design Museum (런던), le Centre Pompidou (프랑스), the Institute of Contemporary Arts (런던), PS.1 Moma (뉴욕) 등 많은 곳에 전시되어 인터렉티브 예술계를 널리 알렸다. 프로 디자이너이자 창작가인 그는 현재 뉴욕에 있는 비쥬얼 아트 대학 (School of Visual Arts) 의 교수직을 맡고있으며, 전 세계의 박람회와 연수회를 돌아다니며 그의 작품, 영감, 동기에 대하여 강연을 하고 있다.

이 강연은 죠슈아 데이비스 스튜디오에서 새로운 작품으로 발표할 것이다.

강연은 영어로 이루어지며 한글로 동시 통역 됩니다.


Una Seoul 디지털 스토리텔링

스토리텔링은 인류가 메시지를 전달하는 가장 매력적인 방식이다. 21세기의 스토리텔링은 디지털이라는 환경을 만나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그리고, 디지털 시대의 스토리텔링에 있어서 빼 놓을 수 없는 요소가 바로 인터랙션이다.

그렇다면 스토리텔링은 디지털과 인터랙션을 만나 과연 어떻게 진화해 왔을까?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발전사를 포스트비쥬얼의 작업 및 국내외 디지털마케팅 사례를 통해 알아보고 앞으로 펼쳐질 새로운 소통의 방식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설은아
설은아는 나이키, 삼성, LG, 팬택앤큐리텔, 기아자동차, 현대카드, 아이리버 등과 같은 국내 굴지의 기업 디지털 브랜딩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포스트비쥬얼의 공동 설립자 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다. 그녀가 제작한 seoleuna.com은 제 30회 로테르담 영화제와 제 18회 선댄스 영화제에 초청되었으며, 영화 <사인용식탁>, 나이키, LG CYON idea 웹사이트 등의 작업을 통해 깐느 광고제 황금 사자상, 뉴욕광고제 금상, 클리오 광고제 및 런던광고제 등 세계 4대 광고제에서 모두 수상하고, 세계적 권위의 웨비 어워드와 커뮤니케이션 아트 디자인 애뉴얼에서 2년 연속 위너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그녀는 또한 2005년 1월 산업자원부가 선정한 제1기 차세대 디자인리더 1호로 선정된 바 있다.

강연은 한국어로 진행됩니다.


Ralph Hauwert 플래시 2D 와 3D 효과

RALPH HAUWERT
랄프 하워드는 표현적인 내용을 웹으로 만들어 흥미를 끄는 네덜란드 플래시/플렉스 전문가이다. 랄프는 플랙스, 에어, 플래시에 초점을 두고 리치 인터넷 에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프리랜스 컨설턴트이자 개발자이기도 하다. 플래시와 플랙스의 혁신과 양성 능력에 중요성을 두고 있는 그는 페이퍼 비젼3D, AS3, 에어, 케언곰등의 기술을 결합하여 흥미진진하고 훌륭하게 설계된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데 총력을 다하고 있다. 7년간의 플래시 플랫폼 코딩 경험을 토대로 아도비 라이브, 스파트 유럽, 플래시 8과 플래시 커뮤니케이션 서버 출시 더치 이벤트 등에서 많은 강연을 하였다. 랄프는 페이퍼비젼3D의 핵심중 한사람으로 재료, 빛의 배치, 성능과 작업성을 맡아 칼로스 울로아와 존 걸든과 함께 작업을 했다. 그는 또한 그의 웹로그 UnitZeroOne 을 운영하고있다.

기술적인 강연이지만 디자이너를 위해 만들어진 이번 강연은 API와 AS3을 사용하여 매력적인 시각효과를 내는 방법을 보여준다. 디자이너들이 바로 이 효과들을 자신들의 프로젝트에 이용하기 때문이다. 플래시에서2D 효과를 효율적으로 만드는 방법, 그리고 페이퍼비전 3D의 Shader API를 사용하여 만드는 3D 효과를 보여줄 것이다.

강연은 영어로 이루어지며 한글로 동시 통역 됩니다.


marcos Weskamp
플래시를 스크린 밖으로: 환경 정보에 반응하는 장치 만들기

MARCOS WESKAMP
예술가이자 공학자 그리고 연구원이기도 한 마코스 웨스캠프는 많은 자료를 가지고 장난치듯 시각적으로 그려내는 것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독학으로 웹 과학 기술자가 된 그는 인터렉션 디자인, 인포메이션 비쥬얼라이제이션, 그리고 모바일 미디어의 지속적인 연구에 종사하고 있다. 마코스는 2007년 10월 아도비에 사용자 경험 디자이너로 입사하여 회사의 미래 비전에 기여하고 정보 시각화에 관한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

마코스와 존 로렌즈가 환경 입력에 반응하는 장치를 창조하는 과정을 보여 주며, 스케치 부터 센서 사용까지, 움직이는 조각품을 만드는데 필요한 환경 입력 방법을 소개한다.

강연은 영어로 이루어지며 한글로 동시 통역 됩니다.


세션 일정

8:30   등록  
9:20 - 9:30   개회사  
9:30 - 10:30   리차드 갤반  
10:40 - 11:40   설은아  
11:50 - 12:50   에릭 나츠케  
12:50 - 14:10   점심식사 / 휴식  
14:10 - 15:10   마코스 웨스캠프  
15:20 - 16:20   랄프 하워드  
16:30 - 17:30   죠슈아 데이비스  
17:40 - 18:40   카일 쿠퍼  
       
20:00   FITC 파티  


LOCATION/위치

코엑스 무역센타
신관 3층, 오디토리움
135-731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무역센타 코엑스

영어 웹사이트
한글 웹사이트

비지니스 지역 중심에 자리잡은 코엑스는 비지니스,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의 집합지 입니다. 세계적인 수준의 컨벤션과 전람센터와 아시아 최대규모의 지하 쇼핑몰, 음식점, 연예시설도 갖춘 코엑스는 서울에서 꼭 가봐야 할 중요한 명소입니다.

호텔 안내
멀리서 오시는 분들을 위해 작은 숫자의 객실을 예약해놨습니다.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59
접수 데스크: 82-2-3452-2500
호텔 사이트
객실요금: 195,000원
객실요금 단체 코드는 FITC 1-12 이고, 9월 12일까지 예약 가능합니다.



스폰서



Adobe


플래티늄 스폰서 – 어도비시스템즈
어도비시스템즈는 사업, 창조, 그리고 무선 소프트웨어 해결책들을 통하여 세계가 아이디어와 정보를 교환하는데 혁명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어도비의 고객은 세계 각국의 기업과 지식근로자, 창작자들과 디자이너들, OEM 파트너, 그리고 디벨로퍼 입니다 아도비로 바로가기

   
Postvisual

골드 스폰서 - 포스트비쥬얼
㈜포스트비쥬얼은 2000년 설립되어 오늘날 인류에게 혁신적으로 다가온디지털이라는 미디어에서 우리가 소통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내기 위해 다양한전략과 크리에이티브를 시도하고 있는 디지털마케팅그룹이다. ㈜포스트비쥬얼은나이키, 인텔, LG전자, 삼성전자 등 국내외 유수한 클라이언트들과의 작업을통해 디지털 마케팅 영역에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의 깐느광고제 사이버부문 황금사자상과 뉴욕광고제 금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포스트비쥬얼로 바로가기

   
FDT

브론즈 스폰서 - FDT
FDT 3.0 플래시 개발 툴. 오랫동안 액션스크립트 3 (ActionScript 3) 애플리케이션툴을 창작하는 것은 극히 드문 일이였다. 지금은 FDT 3.0이라는 대체가 있다. 파워플레셔 (Powerflasher) 들이 그들만의 내부 사용을 위해 만들어진 FDT 3.0은 여러 프리랜서를 놀라게 하며 상업제품으로 출품이 결정되었다. FDT 는 플렉스 빌더와 (Flex Builder) 같이 이클립스(eclipse) 틀 구조를 토대로 만들어졌고, 그러므로 JDT와 같은 다른 이클립스를 토대로 한 툴과 유사점이 있다. 이제 상상만 하였던 최고의 정교함을 갖춘 플래시 IDE 를 여러분께 선보인다. “순수한 코딩의 편안함을 즐겨라.” –이것은 우리가 처음 플래시 코더들의(Flashcoders) 이클립스 플러그인을 만들 때부터 마음에 담아두었으며, 지금도 변함없는 우리의 목표이다.
FDT

   
Idn
국제미디어 파트너 - IdN
IdN 은 전세계의 디자이너들에게 서로 소통하고 서로 배우고 서로 영감을 주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IdN 으 로 바로가기
   

후원

Flash Bookmarks
Web Designers Wall
Netdiver
Flashcomponents
Lefthandside
digicrafts
shift
phub


TICKETS

일반인/General
학생/Student
할인표 8월 31일 전
W 66,000
W 44,000
보통 8월 31일 후
W 110,000
W 66,000
입장권 입구 매표소 (10월 14일)
W 143,000
W 88,000
* 부가세 포함 금액입니다.


등록 및 결제하기

한국어 (WON) / / English Store (USD)

자원봉사를 하며 공짜 표를 받고 싶으세요?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

Ticket Notes

학생 티켓
학생할인을 받기 위해선 학생임을 증명할 학생증과 이메일/전화번호가 필요합니다. (승인 받은 교육 기관의 명부에 올라가 있어야 함.)

숙박 & 교통 & 음식
관람료에는 숙박 및 교통비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연락
등록이 완료되고 총액이 지불이 되면 영수증이 이메일로 보내집니다. 그 다음에 페스티발에 관한 더 많은 자료들, 그리고 업데이트와 당부 이메일이 보내집니다. 우편으로는 아무것도 보내지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취소/환불/양도
참관권은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만약 참석을 못하신다면 티켓은 다른사람에게 양도하시거나 FITC 미래 이벤트 크레딧으로 상용하실소 있습니다. 이메일에 영수증 번호와 현재 출석자 정보, 그리고 참관권을 양도받는 출석자 정보를 보내주세요.


CONTACT

Email: English - info@fitc.ca / Korean - seoul@fitc.ca

Phone: 1 866 636-1010 (10am to 6pm EST)





http://www.fitcseoul.com/

반응형

'Life Sty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분 전환 바탕화면  (4) 2008.08.19
디자인 서적 Creativity 36  (0) 2008.08.13
이번 올림픽 인기종목은?  (0) 2008.08.11
마음 부동산  (7) 2008.08.07
꽃아! 꽃아  (0) 2008.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