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웹인사이드가 무엇인가요?

반응형
웹인사이드란?

어떤 고객들이 어떻게 내 사이트를 찾아오고, 무슨 행동을 하다가 어디서 빠져 나가는지 등의 기본적인 웹사이트 분석에서부터 다양한 마케팅 효과 측정까지 모두 가능한 무료 웹분석 서비스입니다. 간단한 스크립트만 삽입하면 쇼핑몰, 블로그 등 어떤 사이트라도 분석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인사이드는 데이터에 근거한 의사 결정을 지원함으로써 귀사의 웹사이트를 한 발자국 더 성공의 길로 안내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엇을 분석해 주나요?


트래픽분석
웹사이트의 전반적인 트래픽을 분석해 드립니다. 신규방문자, 재방문자, 순방문자, 페이지뷰의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별 분석을 통해 사용자가 적게 이용하는 시간대에 사이트 점검 같은 장애처리를 함으로써 고객불편을 최소화 시킬 수 있습니다.

[메뉴] 전체 트래픽 추이, 신규/재방문자 추이, 순방문자 추이, 시간별 분석

방문자 심층 분석
웹사이트의 방문자를 심층적으로 분석해 드립니다. 얼마 만에 방문했으며 몇 페이지를 보고 나갔는지, 또 얼마나 오래 있다가 나갔으며 방문객의 시스템 환경이 어떤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충성 고객의 비율과 추이를 알 수 있으며 사용자의 시스템 환경에 맞는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메뉴] 체류시간, 방문횟수, 방문깊이, 재방문 경과일, 접속 지역, 시스템 환경

페이지 분석
웹사이트의 페이지를 분석해 드립니다. 처음 시작하는 페이지와 종료되는 페이지, 가장 인기 있는 페이지와 메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종료페이지에서는 컨텐츠 구성이 잘못된 부분을 체크할 수 있으며 인기 페이지에서는 방문자의 관심 성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메뉴] 시작 페이지, 종료 페이지, 인기 페이지, 인기 디렉토리, 인기 메뉴

경로 분석
방문자의 유입 경로를 분석해 드립니다. 어떻게 내 사이트를 찾아 오고 어디에서 빠져 나가는지, 유입되는 방법과 이동 경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메뉴] 검색어/검색엔진, 유입검색엔진, 유입검색어, 유입방법, 유입사이트, 유입상세URL,이동경로

마케팅효과 분석
다양한 마케팅 관련 데이터를 분석해 드립니다. 어떤 매체에 무슨 광고를 해야 가장 효과가 좋은지, 내 사이트에 부정클릭 이슈가 있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Daum CPC광고 클릭스와 연동되어 있어 투자 수익률(ROI)등도 자동으로 분석됩니다.

[메뉴]
광고매체, 광고키워드, 광고상품, 비정상 클릭, 최근 방문자, 간편광고









웹인사이드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무료이며 사용이 쉽고 편리합니다.
어렵고 복잡했던 웹사이트 분석을 이젠 누구든지 무료로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의 트래픽 분석도 가능합니다.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월 1천만 페이지뷰까지 분석해 드립니다. 참고로 구글은 월 500만 페이지뷰까지만 가능합니다.
분석 결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Today 리포트는 시간 단위로 분석되며 리포트 종류에 따라 최소 10분 ~ 최대 2시간 안에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빠르게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분석에서부터 마케팅 분석까지 다양한 웹사이트 분석이 가능합니다.
1) 기본적 분석 - 트래픽분석, 방문자 심층분석, 페이지분석, 유입경로분석 어떤 고객들이 어떻게 내 사이트에 찾아오고 무슨 행동을 하다가 어디서 빠져 나가는지 등의 기본적인 웹사이트 분석이 가능합니다.

2) 마케팅 분석
- 마케팅효과분석 어떤 매체에 무슨 광고를 해야 가장 효과가 좋은지? 매출은 얼마나 발생했으며 집행하고 있는 광고 상품의 효과는 어떤지? 내 사이트에 부정클릭 이슈가 있는지? 등의 다양한 마케팅 분석이 가능합니다. 또한 Daum CPC광고 클릭스와 연동되어 있어 투자 수익률(ROI)도 자동으로 분석됩니다.

부정클릭 이슈를 알려 드립니다.
부당한 클릭으로 인한 광고 비용의 부담을 없애 드리기 위해 부정 클릭 여부를 분석해 드립니다. 또한 원하는 시간대에 문자메세지로도(SMS) 그 내용을 전송해 드립니다.

신뢰성이 높습니다.
2006년 8월 기준으로 3,800만 명이 가입, 일 8억 3천만 페이지뷰가 발생하고 있는 Daum에서는 이미 엄청난 트래픽을 처리하는 기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웹인사이드는 이러한 대량 트래픽 처리 기술과 실환경 검증을 통해 매우 신뢰도 높은 분석 리포트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호환성이 좋습니다.
웹서버의 종류, 고정된 html 페이지나 동적으로 계속 변화하는 페이지, PHP/ASP/JSP 등으로 프로그래밍된 웹페이지도 모두 분석이 가능합니다.
안전합니다.
네트워크 장애 등으로 인해 웹사이트의 로딩 속도가 심하게 저하되는 타사의 분석 서비스와는 달리 웹인사이드는 고객님의 웹사이트에 어떤 문제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분석되나요?


웹인사이드는 스크립트를 웹사이트에 직접 설치해 방문객을 중심으로 성향을 파악해 주는 웹로그 분석 ASP 서비스(솔루션) 입니다. 여기서 ASP란? Application Service Provider의 약자로 프로그램 및 시스템을 구매하지 않고 임대를 통해 환경을 구축 하는 사업분야를 말합니다. 따라서 웹인사이드를 이용하면 장비를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며 운영 인력, 분석 시간등의 경제적인 리소스도 절감 시킬 수 있습니다. 분석은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단계 웹인사이드 무료가입
2단계 사용자 접속(방문자 접속)
3단계 방문 정보 분석
4단계 리포트 확인







처음 시작은 어떻게 하나요?



웹인사이드는 분석을 원하는 사이트에 스크립트만 삽입하면 어떤 사이트라도 분석이 가능합니다. 단, Daum카페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번거롭게 스크립트를 삽입하지 않아도 바로 리포트를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카페 분석은 기본적으로 카페지기만 가능하며 카페지기가 다른 사용자에게 리포트를 볼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Daum카페 이외의 일반 사이트는 아래와 같은 4단계 절차로 스크립트를 삽입해 주시면 분석이 시작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단계 무료가입
2단계 사이트 등록
3단계 스크립트 삽입
4단계 리포트 확인




다음 웹인사이드
http://inside.daum.net


개인적을 사용하고 있는데 정말 편하게 되어있다
일단 심층적을 모든 페이지를 분석가능하며 방문자 및 사이트 경로까지 분석이 가능하다!
강력한 사이트 관리를 할 수있다!

반응형